top of page

한국섬유개발연구원 ‘ktdi 월간세미나(10월)’ 개최


‘생활용 신소재 소개 및 글로벌 Trend’ 주제 진행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은 섬유업계와의 만남과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10월 18일, ‘생활용 신소재 소개 및 글로벌 Trend’를 주제로 ‘ktdi 월간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생활용 소재 트렌드(에프플래니스트 심정은 이사), ▶생활용 신소재 샘플 분석(KTDI 김영수 팀장), ▶생활용 섬유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텍스타일박스 김수경 이사)을 주제로 진행했다.

생활용 섬유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텍스타일 박스의 김수경 수석이사는 “섬유 보호무역 및 양자간 무역, 자국 공급망 강화 중심의 글로벌 무역 및 통상환경의 축의 전환이 이뤄지고 있다”면서 “EU-베트남 FTA 및 한-베 FTA를 통한 원산지 누적 조항이 2025년부터 적용되는 등 FTA 등을 통해 관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원산지 증명서에 대한 준비를 비롯한 변화하는 통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유연성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탄소중립과 순환경제, 글로벌 통상환경의 변화, 디지털전환, 섬유기술의 혁신을 주요 키워드로 생활용 섬유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고 전했다.

11월 ‘ktdi 월간세미나’는 ‘개인 보호·안전복 섬유’를 주제로 11월 22일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