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박테리아·폐렴균에 항균 기능 지녀
소취, 원적외선, UV차단 효과도 자랑
기능성 섬유소재기업인 ㈜큐어셀(대표 박주영)이 자체 개발한 ‘일라이트’ 기반의 고기능성 섬유 신소재 ‘큐어셀(CURECELL)’ 패브릭을 채택한 필터 교체형 ‘큐어셀 마스크’와 ‘큐어셀 마스크용 필터’를 출시했다.
필터교체형 큐어셀 마스크는 슈퍼박테리아(MRSA)에 대한 항균, 곰팡이 억제, 소취성, 원적외선 방사, UV차단 기능을 지니며, 반복되는 세탁이나 일광에도 지속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항색포도상구균 및 폐렴균에 대한 항균력 99.9%를 자랑하는 기능성은 세탁을 반복할수록 더욱 강력해지는 특성을 갖는다.
촘촘한 섬유원단 조직임에도 상온에서 방사되는 높은 원적외선 방사율로 고유의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한다.
또, 뛰어난 흡습력과 항균력으로 구취를 방지하는 한편, 반복되는 호흡에도 마스크 내부의 유해 세균 번식을 방지해 쾌적·건강한 호흡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큐어셀 마스크는 큐어셀 기능성 패브릭(1겹) 마스크에 큐어셀 부직포 필터가 내장된 2D 마스크(4겹) 필터의 융합형으로 총 5중 필터 기능임에도 편안한 호흡을 보장하며, 기존 패브릭 마스크의 취약점인 비말 및 바이러스 차단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큐어셀 마스크 교체용 필터의 경우, 기존 1회용 2D 멜트블로운 3중구조 마스크(스펀본드+멜트블로운+스펀본드) 구조에서 멜트블로운과 안감 스펀본드 부직포 사이에 자체 개발한 큐어셀 부직포 필터(50g/국산)를 더한 4중구조의 필터 시스템을 채택했다.
출시 아이템은 마스크 목걸이가 장착된 큐어셀 패브릭 마스크(특허)와 4중2단 접이식 교체형 필터 10매가 내장된 큐어셀 마스크 필터(특허)를 별도 구성해 공급하고 있다.
한편, ㈜큐어셀은 다기능성 큐어셀 섬유소재를 기능성 침구, 티셔츠, 이너웨어, 마스크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에 접목·전개하고 있다.
특히, 특화된 기능성소재의 채택으로 차별화 아이템군을 소싱·전개하려는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기획 관계자들로부터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김진일 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