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 ‘2023년 제2회 K패션프레젠테이션’ 공모전 성료


경성대 김은빈 학생, 노비즘 주제 창의적 작품으로 영예의 대상 수상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는 한국패션조형협회와 함께 ‘2023년 제2회 K패션프레젠테이션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맞춤 시대의 지능화를 지향하는 4차산업 시대에서 디지털전환기를 맞이해 젊고 역량 있는 작가들의 창작한 작품을 통한 상상력과 공유의 가치에 중점 두고 진행됐다.

     

시상식은 12월 4일 부산시 동구 부산패션비즈센터 1층 복합문화공간에서 진행됐으며, 우수 출품작에 대한 시상과 함께 수상작 등 작품 20여점을 12월 8일까지 전시했다.

     

‘K패션프레젠테이션 공모전’은 자신만의 스토리와 비전을 담아 패션일러스트레이션, 패션사진, 패션필름 등 총 3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된 가운데, 전국 각지의 대학생 및 일반인을 비롯한 130여 작품이 접수됐다.

     

또한, 학계 및 산업계 패션전문가, 디자이너 및 인플루언서 등 외부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출품작 중 패션의 표현성, 창의성, 심미성, 완성도, 현재 트렌드 경향 및 작품 규격 적합성 등 다양한 심사를 거쳐 엄선한 작품들 중 해당 부문에서 독보적인 재능을 입증한 총 10점(대상 1점, 최우수 3점 및 우수 6점)의 시상작을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김은빈(경성대학교/패션사진분야) 학생으로 노비즘을 주제로 표현해 ㈜세정상과 함께 20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이성근 수석부회장은 “패션프레젠테이션 공모전을 통해 나타난 창의적인 에너지와 참가자들의 열정이 부산 섬유패션 산업에 많은 영감을 불어넣어 주길 기대한다”며,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와 한국패션조형협회 두 기관에서는 앞으로도 부산 섬유패션산업 발전을 위해 작가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i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