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다이텍연구원, ‘초임계유체 염색 공동연구개발’ 본격 추진


국내 유일 초임계유체 염색기 활용 공동연구개발 지원 나서






DYETEC연구원이 ‘초임계유체 염색 공동연구개발 활용지원사업’에 참여기업 모집에 이어 대상기업과 공동 연구개발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글로벌 환경규제 강화와 에너지 자원의 효율적 사용 등 글로벌 교역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구축한 초임계유체 염색기의 안정적인 운용과 국내 섬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가 목적이다.

     

초임계유체 염색은 물 대신 이산화탄소를 사용하는 무수계 염색공정으로, 계면활성제와 같은 첨가제가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미착색 염료는 재사용할 수 있고, 이산화탄소도 95% 이상 회수할 수 있어 폐수를 전혀 발생시키지 않으며, 건조 공정이 필요하지 않아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초임계 유체 염색을 이용한 제품을 출시하며, 전 세계적으로 초임계 유체 염색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다이텍연구원은 초임계유체 염색기 제품개발 및 실증에 지원한 기업을 대상으로 염색조 3개 중 2개를 활용해 제품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시험생산 등 연계를 통한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한다.

Bình luận


​한국섬유경제신문

Address : 서울시 서초구 방배천로 22, 5층 511호, 512호 (방배동 정동빌딩)
Tel : 02-5114-114
Fax : 02-5114-115

Copyright 2021 한국섬유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