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ECO융합섬유연구원, ‘찾아가는 K-TEX 기업방문’ 추진


기업 현장 애로사항 청취, 기업과 연계 협력 교류 활성화




ECO융합섬유연구원(원장 서민강)은 전북특별자치도 내 섬유소재 관련 중소기업을 방문하고 기업의 운영 현안을 파악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찾아가는 K-TEX 기업방문’을 추진하고 있다.

     

’24년 초부터 적극 추진 중인 ’찾아가는 K-TEX 기업방문‘은 신임 원장 취임에 따른 혁신적 변화의 시작, 기관장이 선도하는 적극적인 문화 조성, 적극 행정을 통한 현장의 목소리 청취, 지역 기업 적극 현장 방문이 주요 내용이며,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및 격려 등을 통해 기업과 연구원 간 소통을 촉진하는 기업탐방 프로젝트다.

     

지난 2월 지리산한지(유) 방문을 시작으로 4월에는 익산시와 함께 쌍영방적(주), (주)용산, (주)자연, (유)오가닉코리아 현장을 방문해 섬유 소재 제품 검증을 위한 시제품 제작 및 분석, 관련 기술 지원 등에 대한 필요성과 기업-연구원 간 소통을 위한 자리 마련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찾아가는 K-TEX 기업방문‘으로 도내 섬유소재 관련 중소기업 혁신을 위한 역량 강화지원, 새로운 시장 개척 등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추진을 토대로 고용창출, 매출증대, 지역경제 활성화 등이 기대되고 있다.

     

서민강 원장은 ”찾아가는 도내 기업 방문을 통해 기업과 연구원 간의 연계 협력 교류를 활성화하고 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해 지역 기업의 매출증대 및 고용창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Kommentare


bottom of page